신속·공정·친절한 업무 처리 위해 노력 의령경찰서(서장 정현철)는 2024년 치안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도내 23개 경찰서 중 1위를 차지 했다고 8일 밝혔다. 의령경찰서가 치안고객만족도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. 치안고객만족도 평가는 경찰청 고객만족모니터센터에서 민원, 112신고처리, 교통사고조사, 수사 분야 등 4개 분야의 민원인을 상대로 업무처리 절차, 과정, 담당자 응대 태도, 서비스 품질, 시 설 및 이용환경 등에 대해서 어느 정도 만족하는가를 묻는 방식으로 결정된다. 의령경찰서에서는 ▲매월 치안고객만족도 분석 회의 진행 ▲부서별 VOC(고객의소리) 분석·개선 방 안 모색 ▲자체 시책인 ‘2C운동’을 통한 콜백 제도 활성화 ▲수사 분야 ‘man to man’ 1:1 사건 상담 등 신속·공정·친절한 업무 처리를 위해 노력해왔다. 정현철 경찰서장은 “이번 의령경찰서의 쾌거는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준 결과로서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보다 밀착된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, 안전하고 행복한 의령을 만들기 위 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 사진...의령경찰서 전경